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심혈관건강에 좋은 간편한 운동요법

by Ksupervisor 2016. 12. 7.

심혈관건강을 위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생활운동


겨울철에는 특히 심혈관에 이상이 생겨서 병원치료를 받는 노약자들이 늘어납니다. 최근에는 30~40대의 청장년층에서도 스트레스와 운동부족등으로 심혈관관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심혈관 뿐 아니라 건강한 100세를 위해서 평소 꾸준히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하루 1시간 걷기

바쁜 직장인이라면 한두정거장 미리 내려서 걷는 습관도 좋습니다. 평소에도 사무실이나 휴식시간,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걷는 습관을 지키면 건강한 심장관리에 이롭습니다. 가장 쉽게 맨몸으로 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 바로 걷는것입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오르기

5층이내라면 엘리베이터 대신에 계단오르기 만으로 적절한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고혈압에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적절한 계단오르기는 근육이나 뼈건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심장에 무리가 간다면 층수를 낮추거나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플랭크 하기

요즘 정말 핫한 운동이 바로 플랭크입니다. 마치 바닥에 엎드려서 아무런 동작도 하지않는것처럼 보이는데 플랭크의 효과는 엄청나다고합니다. 기본 5가지동작을 매일 반복해서 수분씩만 해도 척추와 허리, 엉덩이의 근육을 강화시키고 몸의 코어근육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도 해보니까 여간 힘드는게 칼로리소모에도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줄넘기

빠르게 달리는것보다 줄넘기 몇십분 하는게 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특히 심혈관과 다리근육에 효과가 있고 체중감소에 최고의 운동중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줄넘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외 팔굽혀펴기,철봉매달리기,등산도 별도의 비용이 들지않고 시간만 내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단 추운겨울에는 보온에 신경을 써서 운동을 해야만 급격한 혈압변동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운동을 게을리하다가 무리해서 하는것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