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대사증후군 판정기준과 위험성

by Ksupervisor 2016. 11. 12.


대사증후군 판정기준과 위험성을 알아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정기검진에서 대사증후군 판정을 받고나서,건보공단과 아주 친해졌네요.

수시로 운동했냐,식사 잘 챙겨먹었냐 등 문자가 옵니다. 귀찮아서 스팸처리해놓을까 생각하다가도 무료로 건강체크를 해주니 고맙기도 합니다.


대사증후군이라는게 나와 상관없는줄 알았다가, 판정을 받고나니 평소 건강관리에 신경을 너무 안썼구나 후회도 됩니다.


대사증후군은 그 자체로 죽거나 입원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지않으면 여러 질병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서 조심해야합니다.






대사증후군은 다음의 경우에 판정받습니다.



허리둘레:남자 90cm이상.여자 85cm이상


중성지방: 150mg/dL이상


HDL콜레스텔롤: 남자 40미만,여자 50미만


혈압: 수축기 130이상,이완기 85이상


혈당: 100mg/dL이상



위의 다섯가지중에서 세가지이상 해당되면 대사증후군입니다.


대사증후군은 현대인의 질병원인중의 대다수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병이 한가지로 오는게 아니라 여러 복합적인 원인이 쌓여서 큰 질병으로 발전합니다. 예를 들어서 당뇨병같은게 그러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사증후군은 신체발달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기때문에,조심하지않으면 당뇨나 고혈압,고지혈증,심장질환등의 질병으로 발전합니다.


평소에 꾸준하게 운동요법을 하고,기름진 음식이나 패스트푸드를 멀리하는 건강한 식습관으로 개선하는게 중요합니다.






한번 건강을 잃으면 모든걸 잃는다는 말이 있죠. 정말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대한 염려가 커집니다. 가족의 행복과 나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 건강관리에 힘을 써야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각종 질병등으로 병원을 자주 다니게 되므로,건강할때 의료비보험등을 준비해놓는것도 중요한 노후테크가 됩니다.


아직 의료실비보험이 없다면,건강할때 서둘러 가입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실비보험 가입하는것도 정말 까다로워져서 가입을 위해서 1년동안 병원근처에도 안가는 분들도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