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하루 커피 한잔으로 심혈관질환 당뇨병 사망위험을 25% 낮출 수 있어...

by Ksupervisor 2022. 12. 31.

커피의 효능에 대해서는 수많은 뉴스에서 다룰 정도로 전 세계의 관심대상입니다. 커피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프림 설탕을 넣지 않은 블랙커피를 대상으로 합니다. 하루 커피 한잔의 효능은 여러 가지가 알려졌는데 서울대 식영과 이정은 교수팀은 커피 한잔으로 심혈관질환과 당뇨병 등의 사망위험을 최대 25%까지 낮출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실험대상으로 잡은 표본군만 무려 19만 2222명이어서 그 어떤 연구자료보다 신뢰도가 높다고 하겠습니다.

 

커피효능

 

서울대 이정은 교수팀은 국민건강영양조사 참여자와 유전체역학조사 참여자 등 19만여명을 평균 7~9.7년간 추적해서 이와 같은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즉 하루 한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전혀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서 다양한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최대 25% 낮다는 것입니다.

 

치열하게 운동하거나 각종 영양제를 먹는것보다 하루 커피 한잔을 마시는 게 훨씬 더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는 셈입니다.

 

커피는 다양한 항산화물질을 포함하고 있고 이중의 생리활성물질이 항산화, 항염증, 혈당수치 개선을 하는 것이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사망률을 낮추는데 기여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커피를 너무 과하게 마시는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온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므로 하루 두세 잔 정도의 블랙커피를 마시는 습관을 가져보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커피가 몸에 받지않는 체질이라면 굳이 마실 필요는 없을 겁니다. 커피가 오히려 혈당을 높이고 심장박동을 빠르게 하고 역류성 식도염을 악화시키는 체질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