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가 CPA보다 좋은점
블로그를 하면서 여러가지 수익모델을 찾아서 시도해봤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수익모델들을 경험해고난 후 결론은 "절대 내돈을 투자하는 미련한 짓은 하지말자" 입니다.
자기돈 투자해서 하는 사업들이 여러분이 생각하는것보다 어마어마하게 광범위하답니다. 각설하고 그런거 하지마세요. 저도 수백깨졌고 수천이상 깨진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해본게 CPA라는 수익모델입니다. 아마 네이버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하는 수익모델이 바로 CPA일거예요.
광고주가 런칭한 광고를 보고,네티즌들이 계약,구매,치료,대여,시술,가입등을 하면 약정한 금액을 받는것이 수익시스템입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여기 가보면 맛있어요, 좋아요, 효과만점예요,강력추천해요" 등의 사용후기가 대부분 CPA글입니다. 잘만하면 괜찮은 모델입니다. 그런데.....
문제점이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워낙 전문업체들이 들어와서 분탕질을 해대는통에, 왠만한 블로거들은 수익을 내기가 쉽지않습니다. 관련키워드로 상단노출도 힘들고, 노출이 되더라도 얼마 못가고 밀려납니다.
두번째는 업체들의 장난입니다. 즉 광고를 런칭한후에 얼마 안지나서 CPA계약을 해지해버립니다. 결국 블로그에 열심히 글을 썼던 블로거들만 새되는 꼴입니다. 물론 신뢰있는 좋은 회사도 많습니다만 그러지않은 회사도 많습니다.
한동안 열심히 CPA글을 썻다가 지금은 포기하고 그냥 블로그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광고를 달아놓고 포스팅을 하고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국제적인 CPC광고시스템입니다. 광고창을 클릭만 해도, 수익이 생기고 여하튼 방문자수가 많으면 요것도 수익이 괜찮을 수 있어요. 다만 저처럼 하루 백명도 안오는 블로그는 수익이 거의 안생깁니다.
그래도 지인들에게 애드센스를 권하는 이유는,구글이 망하지않는한 그리고 내 블로그가 삭제되지않는한 하루 몇십원 몇백원이라도 수익이 나기때문입니다. 즉 언제나 수익은 조금씩이라도 발생하는것이 애드센스의 매력입니다.
큰 욕심부리지않고 블로그를 운영할 생각이라면,애드센스계정을 달아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애드센스와 CPA에 대한 오로지 개인적인 경험과 의견이므로 절대 태클은 사양합니다.
참고로 이글을 읽고 애드센스를 시작해도 저에게는 단돈 1원도 안생겨요^^
댓글